Technical Support
기술지원


[환경설정] 사용상의 설정을 관리합니다.
작성일자 2009-07-02 오후 6:55:52  |  최종수정 2014-06-30 오후 1:16:51

 

환경설정에서는 셀메이트 사용시의 필요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메뉴 하위에서는 주문서엑셀열설정, 송장인쇄시 불필요한 문자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주문관리 환경설정>


■ 묶음정리 방법

  *전체사이트 - 구매사이트가 달라도 수령자와 주소가 동일하면 합포합니다.

 *사이트별로 - 수령자와 주소가 같아도 구매한 사이트가 다르면 합포하지 않습니다.

 

■ 묶음정리 사용여부

  *사용함 - 묶음정리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일반적)

  *사용안함 - 판매하는 물건의 무게가 무겁거나 부피가 커서 한 송장으로 못나가는 경우(묶음배송이 어려울 때 사용)

 

■ 주문별재고관리

 주문상태의 미발송건에 대해 재고존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사용함 - 주문단위로 재고존재를 체크하여 재고가 있는 주문은 [미발송주문통계] > [공급처 주문서]에서 제외하는 기능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 주문내역매칭작업

 *상품명매칭 - 주문내역매칭작업시 매칭을 할 때 판매처에서 제공한 상품명으로 셀메이트의 상품으로 매칭을 합니다.

 *상품명+옵션매칭 - 주문내역매칭작업시 매칭을 할 때 판매처에서 제공한 상품명과 옵션을 함께 보고 셀메이트의 상품으로 매칭을 합니다.

 

■ 발송파일 다운로드 발송취소

  *표시함 - 주문관리 발송파일다운로드에서 자동발송 및 다운로드 차수별로 발송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표시안함 - 기본설정은 ‘표시안함’입니다.

 

■ 자동계산 환율 USD

  *금액입력시 Amazon 주문입력시 자동으로 환율이 계속되어 금액으로 입력됩니다.

 

<재고관리 환경설정>


■ 상품발송사용메뉴

 *기본상품발송 - 주문별로 상품발송을 처리하는 기능. 재고관리시 매칭일괄출고를 이용합니다.

 *발송및출고 - 재고관리 옵션매칭을 통해 해당송장에 연결된 상품을 발송시 상품을 바코드로 스캔해서 출고하는 기능입니다.

 

■ CS반품입고

 *사용함 - 반품시, CS관리에서 해당 주문에 옵션매칭되어진 재고들에 대한 입고처리여부를 결정합니다.

 

■ CS프로그램 호환모드

  *사용함 - CS 프로그램 호환모드를 사용하면 CS프로그램에서 입력한 CS는 CS프로그램으로 연결됩니다.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사용안함’입니다.

 

■ 옵션별 공급처 사용여부

   *사용함 - 옵션별로 공급처를 지정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안함 - 기본적으로 상품의 공급처가 옵션의 공급처로 지정됩니다.

 

■ 바코드번호2 사용여부

   *사용함 - 동일 상품에 바코드 번호가 상이한 경우, 바코드번호를 이중으로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안함 - 기본적으로 셀메이트에서 제공하는 바코드 번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페24 재고연동 사용여부

    *사용함 -  카페24에 셀메이트 재고를 연동할수 있습니다. (단,셀메이트에 상품등록시 자동 상품등록해야지만 가능)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사용안함’입니다.

 

■ 창고별재고표싱부

    *사용함 -  재고현황목록에서 원하는 창고의 재고로만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사용안함’입니다.

 

<발송및 출고 환경설정>


■ 카페24API실시간취소주문체크

  상품발송을 발송및출고를 사용할때, 카페24Api 판매처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해당주문을 카페24에서 취소된 주문인지 체크하여 셀메이트에 주문을 발송전 취소처리하는 기능입니다.

 

■ 발송및출고 자동강제출고 표시

  *사용함 - [발송및출고]사용시 프로그램 화면에서 자동강제출고 체크박스가 표시되고, 체크해두면 송장만 스캔하여도 발송처리되어 재고가차감됩니다.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사용안함’입니다.

 

■ 발송및출고 미매칭출고불가 표시

   *사용함 - [발송및출고]사용시 프로그램 화면에서 미매칭발송안함 체크박스가 표시되고, 체크해두면 미매칭된 상품은 제외하고 매칭된 상품만 출고 처리됩니다.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 ‘사용안함’입니다.

 

■ 발송및출고 로그사용 여부

   *사용함 - [발송및출고]사용시 스캔한 내역을 사용자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사용안함 - 기본설정은‘사용안함’입니다.

 

<C/S관리>


 

■ C/S상단메뉴

   * 상단메뉴에서 CS관리 클릭시 어떤 메뉴가 기본으로 이동 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C/S기본메뉴

   * 기본 CS로 사용할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NEW CS 주문별CS 옵션 자동입력설정

   * 주문별 CS 상담기록을 남길 경우, 매칭된 옵션의 정보를 불러오기에 대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 > [주문서엑셀설정]

자동가져오기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주문관리] > [수동주문내역입력]에서 수동가져오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엑셀파일 등록시 파일을 등록했는데 엑셀열이 맞지 않아 항목과 파일내용이 올라갈 경우 [주문서엑셀설정]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주문서엑셀열설정]

우선 [판매처 선택] 에서 변경하고자하는 사이트의 [수정]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주문서엑셀설정] 화면이 뜨게 됩니다. [주문서엑셀설정]화면에서 판매처 발주처리를 하고 다운받으신 엑셀파일의 내용을 보고, [주문서엑셀설정] 항목에 맞게 엑셀파일에서의 열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엑셀과 열이 일치하며 주문이 올바로 등록됩니다.

 

▶ [환경설정] > [불필요문자열관리]

송장에 출력될 필요가 없는 문자를 입력하면, 송장출력시 제외되어 출력됩니다.

 

[불필요문자열]

[불필요문자열관리]에 찾을문자열에 문자를 등록을 하면 [송장생성 단계]>[인쇄파일다운로드]에서 해당 문자가 바꿀문자열로 변경 되어 다운로드됩니다. 찾을문자열만 등록하고 바꿀문자열을 설정하지 않으면 등록된 문자열은 삭제되어 출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