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nical Support
기술지원


CS프로그램
작성일자 2009-11-16 오전 11:31:13  |  최종수정 2013-05-07 오후 2:12:20

 

1.개요

CS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빠른 검색과 통합적 관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프로그램 방식으로 CS를 처리하는 경우 웹페이지 방식으로 CS를 처리할때 보다 훨씬더 빠르고 편리한 업무가 가능하십니다.

 

2.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위의 메뉴를 클릭하시면 CS프로그램을 설치및 실행 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 C/S관리 > CS프로그램(설치))

1)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지 않은 경우 [CS프로그램(설치)]를 클릭하시면 프로그램 설치 과정이 이루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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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그림 처림 설치를 진행 할지 알려오는 창이 나타나면 [예(Y)]를 클릭하여 작업을 계속 진행 합니다.

2) 설치가 진행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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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domain과 id, password를 입력합니다.

 

3. 프로그램 메뉴구성

 

 

C/S관리

 > 통합주문검색 (단축키 : F2)

  CS프로그램의 가장 핵심기능으로 주문을 검색하고 CS를 입력하는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 반품관리 ( 단축키 : F3)

  반품을 회수 하고 , 반품회수 현황을 확인합니다.

 > C/S 메모 (단축키 : F4)

  주문과 연결되어 있지 않은 CS사항이나, CS업무에 필요한 메모를 남길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 검색기록

  통합주문검색이나 반품관리, 또는 셀메이트의 [주문내역목록]과 [퀵 전화상담 C/S] [통합C/S관리]에서 검색한 기록을 확인 할 수 있는 작업기록 확인 창입니다.

 

특별 고객관리

 > 단골리스트(웹)

  셀메이트 웹의 단골리스트 링크입니다.

 > 블랙리스트(웹) 

  셀메이트 웹의 블랙리스트 링크입니다.

 

SMS 관리

 >SMS전송내역(웹) 

 셀메이트 웹의 SMS발송내역에 대한 링크입니다.

 >SMS결제하기 

 SMS 사용요금을 결제하여 SMS사용갯수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SMS결제내역 

 SMS 결제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셀메이트(웹)

 >퀵 전화상담 

 셀메이트 웹의 퀵 전화상담에 대한 바로가기 링크입니다.

 

캐치콜(장비설치가 필요)

 >전화수신목록 

 캐치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CS상담 전화기록을 열람할수 있게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사용여부 

 캐치콜 서비스를 임시로 사용하거나 중지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포트번호 

 캐치콜 서비스의 사용할 포트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통합주문 검색 사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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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주문검색 

   주문검색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수령자, 휴대폰, 주문번호, 전화번호, 송장번호등 원하는 항목으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웹버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훨씬 빠른 속도로 주문을 검색해 줍니다.

   ※) 검색기록 확인하기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전에 검색했던 검색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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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주문정보 

   검색된 주문결과 목록에서 선택된 주문의 상세정보를 보여주는 공간입니다. 주문정보 수정, SMS발송, 송장번호 삭제, 배송추적, 발송하기, 발송보류걸기, 발송취소 와 같이 주문의 정보를 수정하거나 상태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동시에 주문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CS입력 / CS기록 / 합포정보 

   [C/S입력]탭을 통해 일반상담, 상품변경, 주소지수정, 발송전취소, 품절취소, 교환, 발송후반품등 CS를 입력 할 수 있습니다. [CS기록] 탭을 통해 이전에 입력되었던 CS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합포정보] 탭을 이용해서 주문과 함께 묶음이 되어 있는 주문들을 확인하거나 바로 갈 수 있습니다.

 

   a) C/S입력 탭

   C/S입력을 처리하는 부분입니다. [상품변경],[배송지수정],[품절취소],[발송전취소]와 같은 주문이 수정되거나 취소 되어야 하는 복합 CS는 버튼을 통해서 입력가능하며 [일반상담]같은 CS는 메모를 입력한후 [저장(S)]버튼만 클릭하시면 바로 입력 할 수 있습니다. 주문이 수정되거나 취소되어야 하는 복합 CS의 경우 주문의 상태에 따라 버튼이 다르게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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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상태별 CS입력 버튼

   가.상품발송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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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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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장출력전 

    상품변경사항을 입력하면 입력하신대로 수정된 송장이 출력됩니다.

    - 송장출력후 

    상품변경사항대로 자료는 수정됩니다. 하지만 이미 출력된 송장은 출력된 송장 처리 방법 옵션에 따라서 처리가 달라집니다.

    1) 송장 재출력 

       상품이 변경된 주문의 송장번호가 삭제되어 수정된 송장으로 재출력을 하도록 합니다.

    2) 기존송장 재사용 

       기존송장을 볼펜등으로 수정하여 재사용하시고자 할때 이옵션을 선택해 주십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시면 상품수정 발송보류를 걸수 있습니다.

    3) 수기송장 대체 

       수기송장으로 변경내용을 대체하는 경우 입니다. 이경우 수기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송장 재출력과 동일 하게 작동합니다.

 

   배송지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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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장출력전 

    배송지를 수정하시면 수정된 내용대로 송장이 출력됩니다.

    - 송장출력후 

    배송지 변경사항대로 자료는 수정됩니다. 하지만 이미 출력된 송장은 출력된 송장 처리 방법 옵션에 따라서 처리가 달라집니다. 상품변경과는 달리 이전 송장을 재사용 할 수 없습니다.

    1) 송장 재출력 

    배송지가 변경된 주문의 송장번호가 삭제되어 수정된 송장으로 재출력을 하도록 합니다.

    2) 수기송장 대체 

    수기송장으로 변경내용을 대체하는 경우 입니다. 이경우 수기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송장 재출력과 동일 하게 작동합니다.

 

   품절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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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품절상품을 주문한 경우 [품절취소]처리를 해주시면 해당주문을 바코드 스캔할때 취소 주문으로 멘트가 나오면 정상주문은 발송처리가 됩니다. 품절취소의 경우 취소된 상품이 이미 품절되어 존재하지 않기때문에 상품변경이나 발송전 취소와는 다르게 별도의 발송보류 기능은 존재 하지 않으며 송장을 굳이 수정하지 않아도 되므로 취소처리시 송장 출력여부에 상관없이 바로 처리됩니다.

 

    발송전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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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송장출력전 

    송장출력전에는 주문을 취소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취소된 내용이 반영되어 송장이 출력됩니다. 이전에는 합포된 주문중 여러건이 취소된경우 하나의 주문마다 모두 [발송전 취소처리]를 해주어야 했지만 프로그램 버전에서는 합포 주문중 취소된 주문을 체크해서 한번에 여러 주문을 발송전 취소처리 할 수 있습니다.

    - 송장출력후 

    기존 출력된 송장을 다시 사용하는 경우라면 [기존 송장 재사용]옵션을 사용합니다. 이때 바코드 스캔 발송처리 작업시 해당 송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도록 발송 보류를 걸 수 있습니다. [송장 재출력]을 사용한 경우라면 이전 송장은 바코드 스캔시 취소된 주문으로 나타납니다. 그리고 취소되지 않은 주문들로만 이루어진 새 송장이 출력됩니다. 합포건이 아니라면 송장이 출력된 후라도 해당 단일 주문만 간단히 취소하시면 되며 이미 출력된 송장 처리방법은 표시 되지 않습니다.

           

  나.상품발송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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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 발송한 주문은 발송전에 있는 주문과는 CS종류가 달라집니다. 왜냐하면 발송한 주문은 이미발송한 상품을 회수하거나, 송장 재출력, 재발송 등의 작업이 추가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발송후반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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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발송후 반품은 재출력이나 재발송등의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발송된 상품을 단순히 반품만 받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발송후 반품] 버튼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반품하고자 하는 주문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주문은 [발송후 반품]으로 취소 처리가 되며 [반품 회수 대기] 상태가 됩니다.

 

  교환 / 맞교환

  교환과 맞교환은 기본적으로 발송된 재품을 다른 재품으로 바꿔 발송해주는 같은 종류의 CS업무입니다.

  하지만 교환은 반품이 회수가 된이후 바뀐 상품을 발송해 주는 CS인데반해 맞교환은 변경제품을 즉시 발송하고 택배기사님이 고객에게 택배를 배송하는 동시에 교환을 회수해 오는 방식입니다.

  셀메이트에서는 이 두 CS의 차이를 구현하기 위해 교환의 경우는 [반품회수]시점에서 새 송장이 생성되며  맞교환은 CS입력 시점에서 새송장이 생성되게 되어 있습니다. 맞교환은 송장 발송후에도 [반품회수]대기상태에 놓이게 되며 교환발송한 주문의 반품이 이상없이 이루어 지는지 교환발송후에도 계속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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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환은 발송된 상품을 다른 상품으로 변경하 다시 발송해 주는 CS입니다. [교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CS입력창이 나타납니다. 교환되는 주문을 선택하고 변경하여 발송해야 하는 내용을 입력해 줍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CS는 [교환대기]상태에 놓이게 되며 반품이 회수되기를 기다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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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환대기중인 주문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CS버튼이 변경됩니다. 교환주문이 회수 되면 [교환회수완료/새주문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교환이 회수 처리가 되며 새로 발송할 상품을 위한 새 주문이 생성됩니다. [교환수정]버튼을 클릭하면 이미 입력한 교환 CS내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C/S관리 > 반품관리 에서 교환으로 CS때문에 회수대기중인 주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품관리]에서 현재 반품을 기다리고 있는 주문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며 [정상회수] 버튼을 이용해서 회수작업을 바로 처리 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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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취소된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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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취소된 주문을 선택하면 [취소주문 복구]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버튼을 클릭하면 취소된 주문이 정상 주문으로 복구됩니다.

 

     b) C/S기록탭

     C/S기록탭을 클릭하면 이전에 입력했던 선택된 주문의 CS기록을 시간역순으로 목록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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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정보] : 해당 C/S내역을 팝업창을 통해 전체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내용을 수정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처리중] : C/S 처리상태를 '처리중'으로 돌려 놓습니다.

    [√처리완료] : C/S 처리상태를 '처리완료'로 만듭니다.

 

    c) 합포정보 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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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택된 주문과 합포된 다른 주문을 보여줍니다. 리스트를 클릭하면 클릭한 주문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④ CS검색 : CS입력한 내역이 최종수정일(수정이 없을시에는 입력일)의 역순으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셀메이트

     웹버전의 CS관리에서는 지원되지 않는 기능으로 기본 기간설정은 오늘날짜로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은 오늘

     하루 동안 입력한 CS내역이 시간순서대로 나타나므로 한눈에 CS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처리상태, 작업자,

     CS유형, CS내용중에 특정 키워드 등으로 필터링을 할 수 있어 CS내역을 입체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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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

     주문내역에서 해당 CS가 입력된 주문을 검색해 줍니다.

     [등록정보]

     해당 C/S내역을 팝업창을 통해 전체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내용을 수정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처리중

     C/S 처리상태를 '처리중'으로 돌려 놓습니다.

     [√처리완료] 

     C/S 처리상태를 '처리완료'로 만듭니다.

     [새CS메모] 

     CS메모는 주문에 종속되지 않는 CS를 입력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셀메이트 웹버전의 경우 CS을 입력할때는 반드시 주문에 연결하여 입력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 방식 CS에서는 주문에 연결되지 않은 CS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이것이 [CS메모]입니다. [CS메모]는 아직 셀메이트로 입력되지 않은 주문의 CS를 남기거나 주문과 관련이 없는 메모를 남길때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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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메모 입력화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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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그림처럼 해당 검색어로 검색되는 주문이 존재 하지 않을때에도 검색결과 화면에 [새CS메모] 버튼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아직 입력되지 않은 주문과 관련된 CS를 남길때 매우 유용합니다. 그렇다면 이후에 주문이 입력된 다음에 [새CS메모]로 입력했던 주문을 새로 들어온 주문과 연결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 지 궁금해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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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메모를 연결하고 싶은 주문을 선택하신후 [C/S입력]탭에서 [CS메모 연결하기]버튼을 클릭하시면 입력된 CS메모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이중에서 해당 선택주문과 연결하고 싶은 CS메모를 선택한후 [연결하기]버튼을 클릭하면 주문과 CS메모가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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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검색]에서 [메모CS]만 표시하고자 할때는 [CS검색]의 검색필터를 [CS메모]로 선택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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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반품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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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품관리 실행 화면입니다. 반품상태가 [회수완료]된 주문과 [회수중]인 주문을 모두 표시했습니다. 반품대기중인 주문은 발송후 반품된 주문이나, 교환, 맞교환등으로 회수대기중인 주문들로서 교환건의 경우는 반품이 회수 되면서 동시에 새로운 주문이 생성되어 교환상품이 발송될수 있는 송장이 생성될 수 있게 준비됩니다. 반품상태에 나오는 [정상회수]버튼을 이용해서 회수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CS검색]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반품대기주문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6. 캐치콜 기능

 캐치콜 기능을 이용하시면 상담실로 전화가 오면 수신전화번호를 알리는 알림창이 바로 나타나십니다.

알림창에서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연락처로 검색된 결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캐치콜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지원 공유기가 필요합니다.

장비의 구입문의는 02-2238-3705(셀메이트 상담실) 로 전화 주시면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캐치콜은 무엇인가요?

전화가오면 발신번호 표시와 cs프로그램 이용시 해당 고객의 주문내역으로 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캐치콜 설치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인터넷전화 사용 (통신 3사 지원가능, 패킷만 분석되면 설치가능)

지원공유기 : IpTime (n104a) 모델

 

※설치요금은 얼마인가요?

설치요금 100,000 + 부가세 10,000 = 110,000

설치가 안될시에는 설치비를 받지않는다.

*서울,경기,수도권 외 지역은 설치비 및 방문비 (110,000만원/부가세포함)가 추가 발생됩니다.

 

비스타에서 CS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
비스타의 경우 이전 XP운영체제에 비해서 보안이 훨씬강화 된 운영체제입니다. 따라서 CS프로그램과 같이 Active-X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는 것이 보안문제로 작동이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그림과 같이 인터넷익스플러로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 메뉴를 클릭하여 인터넷익스플러로를 실행 시키면 비스타에서도 CS프로그램이 문제없이 설치 실행 됩니다.
두번째는 관리자권한 계정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방법을 이용하면 매번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고 xp와 동일하게 익스플로러 드블클릭만으로도 가계부 설치/실행에 제한이 없습니다.

비스타 Administrator(관리자계정) 활성화 시키기
1. 시작-제어판-클래식 보기
2. 관리도구
3. 로컬보안 정책
4. 로컬 정책
5. 보안 옵션
6. 계정:Administrator 계정 상태를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7. 계정:Administrator 계정 상태 사용에 체크-확인
8. 시작-로그오프-Administrator 계정으로 로그인

홈버전은
컴퓨터 재부팅 했을때 키보드의 F8 키를 여러번 두들겨 주며는 안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안전모드->시작->검색에 cmd 엔터(명령프롬프트)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 on 입력후 엔터(띄어쓰기 주의)

->창닫고 일반모드로 재부팅->사용자,어드민 두개가 보이는데 사용자로 로그인

->제어판->사용자계정->다른 계정관리->어드민 계정->암호 입력후(암호 만들어야 함) 재부팅